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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0 아카데미 시상식, 넷플릭스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18:55

    2020년'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넷플릭스(Netflix)의 오리지널 영화가 OTT서비스 영화 사상 최다 부문 진출했다. 영화제 역사상 전례 없는 일이 벌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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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거 영화제에 소프츄이던 '넷플릭스(Netflix)'이 2020년 2월 9하나(미국 현지 시간)미국 LA돌비 극장에서 열리는 제92회'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 시상식)으로 가장 많은 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으며 하나인'넷플릭스(Neflix)의 반란'을 알렸다. 이는 영화제 사상 이례적인 성과로, 그만큼 할리우드가 넷플릭스에 주방 금기를 시작했음을 증명한 셈이다.이번'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넷플릭스'의 영화는 총 24부문에 노미네이트 됐으며'디즈니'이 23부문,'소니'은 20개 부문에 그 담에 따랐다. 가장 많은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영화는 총 하나 0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아이리시멩(The Irishman 20하나 9)'이며'결혼 이야기(Marriage Story 20하나 9)'이 6개,'두 교황(The Two Popes)'가 3개 부문에 진출했다.특히'아이리시멩'은 '아카데미 시상식'의 전초전으로 불린 '2020골든 글러브'시상식에서 아깝게도 무관을 기록한 전적이 있어 이번 시상식 수상 여부에 심히 더 관심을 집중할 만하다. 또, 봉준호의 영화<기생충>이 한정 영화 사상 57년 만에 처음으로 '아카데미'본선에 진출, 총 3개 부문에서 '아이리시멩'와 경합을 벌이게 되어 그 결과도 관람의 주요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OTT 서비스(인터넷에서 영화, 드라마 등 각종 영상을 제공하는 서비스)인 넷플릭스는 과거 영화계의 거장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으로부터 온라인 스트리밍을 기반으로 하는 넷플릭스 영화는 아카데미상이 아닌 TV 시리즈를 수상하는 에미상으로 가야 한다고 공개 저격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주장을 반박하는 영화인들이 속속 등장해 나쁘지 않다며 결국 아카데미 시상식도 넷플릭스에 걸려 있던 문호를 뗀 듯하다.'넷플릭스'영화는 벌써 20하나 9년 제9하나회'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모두 하나 5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로마(Roma)'가 감독상, 촬영상, 외국어 영화 상, 총 3개 부문을 석권하는 모습을 보았다. 지난해 상승세를 이어가 올해 시상식에서도 넷플릭스 영화가 주요 부문을 석권할 수 있을까. OTT서비스 영화의 저력을 2월 하나 0하나(한정 시간 방송 시간대는 미정)TV조선의 생중계를 통해서 살펴보자.​ ​ 최근 넷플릭스에서 관람 가능한 2020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작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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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이 이리시 먼(The Irishman 20하나 9),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작 주연: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쟈은루:범죄, 드라마, 소매치기 라ー보팔의 조직에 충성했던 거물 암살자 프랭크 실롱. 트럭 운전사였던 그가 어떻게 마피아의 세계로 들어섰고 점차 물들었는지를, 그 다음은 영화에서 기생충의 봉준호 감독을 포함해 영화계에서 극찬을 받았던 마틴 스코세즈의 희대의 역작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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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혼 이야기(Marriage Story 20첫 9)노아 파움벡 감독작 주연:스칼렛 요한슨, 아다 소리 드라이버, 로라동 장르:코미디, 드라마, 과거 별로 나쁘지 않고 있던 배우'니콜'와 니콜을 성장시킨 연극 감독'찰리'는 부부였지만, 바로 파국을 맞게 되어 이혼을 준비한다. 이혼을 준비할수록 심해지는 부부의 감정 차이가 영화의 주요 관람 포인트로 극중 부부로 분한 스칼렛 요한슨과 아다소리 드라이버의 메서드급 연기를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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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두 교황(The Two Popes 20일 9), 페르난도 메이렐레스 감독작 주연 안소니 홉킨스, 조과인단 프라이스, 후안 민우 진 장르:드라마 스스로 사이프니다우에 바티칸을 댐 훙도우은의 교황 베네딕토 일 6세, 그리고 그 뒤를 이은 교황 프란치스코. 전통을 중요시하고 보수적인 베네딕토 일 6세로 변화와 실천을 강조하는 진취적인 로마 두 교황의 우정을 유쾌하게 그렸다.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에서 두 교황을 맡은 앤서니 홉킨스와 야노 집 상・프라이스이 나누는 재미 있는 화술이 영화의 중심인 관람 포인트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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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라이프 오버 테이크 미(Life Overtakes Me 2019), 존 헤프타스, 크리스틴 사무엘슨 감독 작품의 장르:다큐멘터리 ​ 최근 몇년간 스웨덴에 정착한 난민 아동 수백명이 모르는 질환에 시달리고 있다. 정신적 외상을 입은 난민 어린이들이 하나 둘 혼수상태에 빠지는 이 병의 이름은 체념증후군. 깨어나 자신을 포기한 자식을 보는 부모의 감정은 괴로울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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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메리칸 팩토리(오메리카 n Factory 2019), 스티븐 보그덱, 줄리아 데이브 라이 커트 감독 작품의 장르:다큐멘터리,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부부가 넷플릭스와 합작한 제작사에서 공개된 다큐멘터리. 공개와 동시에 다양한 화제를 불러 모았다. 하나 장소가 사라진 미쿡의 오하이오주에 있는 중국의 작은 기업이 유리공장을 연다. 아내 소음에는 희망적이었으나, 즉 2개 국가의 문화가 충돌하고 도시에는 먹구름이 드리운다. 중국 자본과 미쿡 노동자 사이에 발발 현상을 한 이다자로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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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의 민주주의-룰라에서 탄핵까지(The Edge of Democracy 20하나 9), 페트라 코스타 감독 작품의 장르:다큐멘터리, 브라질 민주 주의에 큰 희망을 품은 여성 감독 페트라 코스타가 직접 카메라를 가졌다. 과거 브라질 대통령 룰라가 당선됐을 당시에는 브라질에 희망이 있었다. 그리고 과인의 지우마 호세프가 다소를 이어받아 상황이 바뀌기 시작했고 과인은 둘로 갈라졌다. 그리고 분열했다. 결국 브라질의 전 대통령 한명은 탄핵됐고, 또 한명은 투옥됐다. 점차 사라져 가는 브라질 민주주의의 현주소를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다큐멘터리의 수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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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 몸이 사라진(I Lost My Body 20첫 9)제레미 쿨라핑 감독작 주연:파리, 빅토우알 다음 배, 패트릭 다 쉴 회사 오쟈은루:애니메이션, 드라마를 잘린 '손'이 해부학실을 나오고 나쁘지 않고'손의 주인'을 찾아 나쁘지 않고는 여정을 담은 프랑스의 애니메이션. 세상의 위험으로부터 칭송받으면 안 되는 손과 손을 잃은 절망적인 귀취에도 사랑을 찾고, 나쁘지 않으면 손의 주인인 한 남자의 이야기를 처량하게 그렸다. 더 보면 ​ 에디터 김선아 사진 2020 OSCARS공식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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